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지방공기업경영평가

  • Home
  • 공사소개
  • 경영공시
  • 외부기관평가
  • 지방공기업경영평가
본문 시작

지방공기업경영평가

2025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 대상기간 : 2024.1 ~ 12

○ 집체(영상)평가 : 2025.4(행정안전부/지방공기업평가원)

○ 결과발표 : 2025.8(행정안전부)

○ 평가결과 : 87.27(‘등급)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경영관리

(50)

리더십·전략

(12)

1. 경영층의 리더십

5

4.22

2. 전략 및 혁신

7

5.64

경영시스템

(19)

1. 재무관리

10

8.97

2. 조직·인사관리

5

4.36

3. 윤리경영

4

3.32

사회적 책임

(19)

1. 지역상생·협력

5

3.79

2. 안전 및 환경

10

9.08

3. 소통 및 참여

4

3.28

경영성과

(50)

주요사업

(14)

1. 승객수송 확대노력 및 관리

6

4.67

2. 승객수송인원

5

5.00

3. 부대사업수익

1

0.86

4. 국가주관재난관리평가

1

0.94

5. 정시운행율

1

1.00

경영효율성과

(18)

1. 주행거리 1㎞당 총원가

4

3.16

2. 영업수지비율

6

4.65

3. 부채비율

2

2.00

4. 노동생산성

1

0.88

5. 자본생산성

1

0.93

6. 1인당 영업수익

4

3.85

고객만족성과

(8)

1. 고객만족도

8

7.61

권장정책성과

(10)

1. 권장정책 목표 달성도

10

9.06

종합점수

100

87.27

자료관리담당부서 : 성과예산팀 (604-804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