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경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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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공기업경영평가
○ 대상기간 : 2023.1 ~ 12
○ 집체(영상)평가 : 2024.4월(행정안전부/지방공기업평가원)
○ 결과발표 : 2024.8월(행정안전부)
○ 평가결과 : 89.02점(‘다’등급)
대분류지표 |
중분류지표 |
세부지표 |
배점 |
득점 |
Ⅰ. 경영관리 (50점) |
리더십·전략 (12점) |
1. 경영층의 리더십 |
5점 |
4.55점 |
2. 전략 및 혁신 |
7점 |
5.73점 |
||
경영시스템 (19점) |
1. 조직·인사관리 |
5점 |
4.36점 |
|
2. 윤리경영 |
4점 |
3.46점 |
||
3. 재무관리 |
10점 |
9.33점 |
||
사회적 책임 (19점) |
1. 지역상생·협력 |
5점 |
4.47점 |
|
2. 안전 및 환경 |
10점 |
8.68점 |
||
3. 소통 및 참여 |
4점 |
3.30점 |
||
Ⅱ. 경영성과 (50점) |
주요사업 (14점) |
1. 승객수송 확대노력 및 관리 |
6점 |
5.44점 |
2. 승객수송인원 |
5점 |
5.00점 |
||
3. 부대사업수익 |
1점 |
1.00점 |
||
4. 노후시설 개량실적 |
1점 |
1.00점 |
||
5. 정시운행율 |
1점 |
1.00점 |
||
경영효율성과 (18점) |
1. 주행거리 1㎞당 총원가 |
4점 |
3.13점 |
|
2. 영업수지비율 |
6점 |
4.98점 |
||
3. 부채비율 |
2점 |
2.00점 |
||
4. 노동생산성 |
3점 |
3.00점 |
||
5. 자본생산성 |
3점 |
3.00점 |
||
고객만족성과 (8점) |
1. 고객만족도 |
8점 |
7.53점 |
|
권장정책성과 (10점) |
1. 권장정책 목표 달성도 |
10점 |
8.06점 |
|
종합점수 |
100점 |
89.02점 |
자료관리담당부서 : 성과예산팀
(604-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