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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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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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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우리 광주교통공사 임직원은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도시철도를 만들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고객님의 든든한 안전지킴이가 되겠습니다.
  2.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
  3. 고객님께 쾌적하고 편안한 행복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4. 정성을 다하는 감동서비스로 고객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광주교통공사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약속 드립니다.

고객서비스를 위한 항목별 서비스이행표준 내용
항목별 서비스 이행표준
안전한 도시철도
  • 각종 시설물의 사전 정비·점검을 계획대비 100% 이행
  • 열차운행 이전 기관사 건강상태 점검
  • 분야별 비상대응훈련 연 4회 이상 실시
시간을 지키는
도시철도
  • 계획된 열차의 100% 운행 및 99.9% 이상을 5분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운행
  • 열차운행 지연 및 중단시 5분이내 운행정보 제공
  • 5분 이상 열차 지연시 지연증명서 발급
  • 열차 운행불능 및 지연에 의한 이용중단시 운임반환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철도
  • 대합실과 승강장 일 5회 이상, 화장실 일 10회 이상 청소
  • 열차가 소태역에 도착할 때마다 청소
  • 공기질 법정기준치 이하 유지
    (미세먼지 100㎍/㎥, 초미세먼지 50㎍/㎥, 이산화탄소 1,000ppm, 일산화탄소 10ppm, 이산화질소 0.05ppm)
  • 차내 온도 적정 유지(하절기 26 ~ 28℃, 동절기 18 ~ 20℃)
  • 자동개집표기, 자동발매기, 승강설비 가동률 99% 이상 유지
정성을 다하는
도시철도
  • 근무자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고객문의에 친절하고 신속히 응대
  • 월 1회 이상 전 직원 서비스교육 실시
  • 노약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대한 수호천사 서비스 실시
  • 모든 업무처리는 공정, 투명, 신속, 적법하게 추진
  • 전화이용 : 대표안내 604-8000(팩스 : 604-8169)
  • 문자이용 : 휴대폰(010 - 2922 - 2844)
  • 유실물센터 : 604-8554(소태역)
  • 인터넷 : https://www.grtc.co.kr
  • 우편접수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760(우61999)
  • 기 타 : 각 역의「고객님 말씀 카드 비치」
  • 의견접수 후 휴대폰 문자는 3시간이내, 인터넷은 2일이내, 그 외에는 4일이내 통보
  • 홈페이지 일시중단시 3일전에 홈페이지에 게재
  •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
  • 연 1회이상 친절도 모니터링 및 평가
  •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평가하여 매분기 공표

고객님 협조사항

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절차에 대한 고객여러분과의 약속입니다.상호신뢰와 협조를 토대로 결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당연한 권리가 있습니다.
  • 승차권 및 교통카드는 올바른 사용방법을 숙지하셔서 바르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직원이 업무상 필요로 신분증 제시 및 승차권 확인을 요청할 때에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승강장에서 열차를 기다릴 때에는 안전선 안쪽에서 질서있게 줄을 서 주시고, 열차에 승차하실 때에는 열차내 고객이 먼저 내린 후 질서있게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실 때에는 손잡이를 꼭 잡으시고 뛰지 말아 주시기 바라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실 때 에는 노약자 · 장애인 · 임산부가 우선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역사 또는 열차에 부착된 안내, 경고문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적극 따라 주시기 바라며, 의심나는 물건이나 수상한 사람을 목격하였을 때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희 직원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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