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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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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성

2호선 필요성

  • 광주시 향후 대중교통체계는 정시성, 신속성, 대량수송이 타 교통수단보다 우수한 도시철도 중심의 간선체계를 구축하고 환승버스를 통해 외곽을 연결하는 방식의 대중교통체계 구축 계획
  • 도시철도 2호선은 41.891㎞을 순환하는 친환경 대중교통으로 탄소 배출량이 승용차의 1/9, 버스의 1/4 수준으로 환경 친화적 교통수단임.(국토 연구원)
  • 친환경 교통 Network 확장 (1호선 20개역 → 1.2호선 64개역)
  • 승용차 보유율은 증가 하였으나 도로율 증가에 미치지 못해 버스 이용객은 줄고 교통혼잡은 가중되는 추세
  • 도심지역 주요관내대학, 중·고등학교를 경유하는 Network 형성으로 청소년의 도시철도 수혜율 대폭확대 및 역세권 개발 등 지역균형발전 도모
  • 도시철도 건설은 장애인, 노인, 학생 등 교통 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양질의 보편적 교통수단 필요

시민들과 소통을 통한 저심도 방식 결정

  • 시민단체 간담회 2회(’12.4~5), 시민설명회 5회(’12.5~6)
  • 한국공공데이터센터(’10.10.14) : 지하59%, 지상14%, 고가15%등
  • KBS미디어리서치(’11.11.3) : 혼합(지하+노면+고가)51.5%,지하29.7%, 노면3.9% 등
  • 사랑방뉴스룸(’18.7.18) : 저심도 지하89.1%, 지상노면10.9%등
자료관리담당부서 : 건설지원팀 (062-604-8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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