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지하철 1020호
RE: 지하철 1020호
답변부서
고**
고객의 소리
지하철 1020호
등록일 2025-05-19 19:14
작성자 김**
오늘 제가탄 지하철 칸에서 냄새가 심합니다 (눅눅한 꼬랑내)
천장에 설치된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에서 나는것 같습니다
에어컨청소를 규칙적으로 하는지 확인필요할것 같습니다
천장에 설치된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에서 나는것 같습니다
에어컨청소를 규칙적으로 하는지 확인필요할것 같습니다
RE: 지하철 1020호
답변일 2025-05-19
"출발은 공감, 도착은 만족!"
○ 고객님, 평소 저희 광주도시철도 이용과 더불어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열차 이용중 객실 내 불쾌한 냄새로 인해 큰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말씀해주신 1020호 열차 내 에어컨 바람에서 발생한 냄새와 관련하여, 현재 냉방장치 위생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냉방필터는 월 2회, 냉각핀은 월 1회 정기 세척하고 있으며, 에어덕트는 중정비 주기에 따라 주기적으로 세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객실 위생 향상을 위해 전동차 내부 방역소독도 월 1~2회 실시하고 있습니다.고객님께서 탑승하신 해당 차량 냉방장치 및 객실 위생 상태 점검을 요청하였으며, 냄새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설비에 대해서 열차 기지 입고 시 정밀 점검 및 세척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불쾌감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전동차 객실 내 쾌적한 공기질 유지와 냄새 저감을 위해 더욱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 (☎062-604-8649)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