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설문조사

  • Home
  • 참여마당
  • 시민참여방
  • 설문조사
본문 시작

설문조사

교통약자 편의서비스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광주교통공사는 고객중심 가치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도시철도를 만들고자 「고객서비스헌장」을 준수하고 있으며,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객서비스 및 교통약자 이동편의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잠시 5분만 시간을 내어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응답해 주신 내용은 고객서비스 향상 및 교통약자 이동편의 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아울러, 응답자께서 제공하신 정보는 순수한 통계 목적으로만 활용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정보의 신뢰성을 위해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리며, 설문에 협조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본 조사와 관련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교통공사 고객만족팀 TEL (062)604-8112

본 조사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개인 정보는 엄격하게 보호됩니다.

 

설문기간 : 2025-11-14 00:00 ~ 2025-11-28 23:59

총 문항 : 1 / 29

1. 귀하께서는 교통약자*에 해당하십니까?

* 교통약자란?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 어린이 등 일상생활에서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을 말함(「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법」 제2)

2.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시나요?

3.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시나요?

4. 귀하께서 지하철을 주로 이용하시는 시간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5. 귀하의 지하철 이용의 주된 목적은 무엇입니까?

6. 설문에 참여하신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보내드리고자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해 주시겠습니까?

(추첨응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 목적 :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전달

2. 항목 : 휴대폰 번호

3. 보유기간 : 모바일 상품권 발송 후 즉시 파기

7. 동의 시 모바일 쿠폰을 전달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겠습니까?(개인정보이용 동의한 경우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전달)

 

 

8. 광주교통공사의 '고객서비스헌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9. '고객서비스헌장'을 어디에서 접하셨습니까? (중복응답 가능)

10. 고객서비스헌장의 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11. 교통약자 대상으로 운영 중인 이용 안내서비스 중 알고 있는 것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

12. 교통약자 대상으로 운영 중인 이용 안내서비스 중 한 번이라도 도움을 받은 적이 있는 것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

13. 교통약자 대상으로 운영 중인 이용 안내서비스 이용횟수는 얼마나 되나요?

14. 광주교통공사에서 역사 내 운영 중인 편의시설(엘리베이터, 휠체어리프트, 장애인 화장실, 휠체어 급속 충전기 등)에 만족하십니까?

15. 광주교통공사에서 역사 내 운영 중인 안내 이동시설(유도블럭, 음성유도기, 촉지도, 점자판, 안내표지판)에 만족하십니까?

16. 교통약자 대상으로 운영 중인 이용 안내서비스에 만족하십니까?

17. 광주교통공사에서 열차 내 운영중인 노약자 배려석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18. 노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운영 중인 좌석에 앉아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19. 노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운영 중인 좌석의 공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 광주교통공사에서 열차 내 운영 중인 임산부 배려석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21. 임산부가 아니지만 임산부 배려석에 앉아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22. 임산부가 아니지만 임산부 배려석에 앉았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23. 임산부 배려석을 비워두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을 하십니까?

24.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로 인해 안전과 이동에 불편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25. 다음 중 어떤 부분이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복수선택 가능, 보기에 없다면 ④ 기타에 기재 가능)

26. 2호선 건설공사에 따른 불편으로 인해 공사 이전보다 지하철 이용횟수가 줄어들었다고 생각하십니까?

27. 광주교통공사 지하철에서 교통약자 관련 각종 시설의 이용 중 불편했던 점은 무엇인가요?

28. 광주교통공사 지하철에서 교통약자 대상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복수선택 가능)

29. 교통약자를 위해 개선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의견을 간단히 서술해 주세요.

설문을 완료 하였습니다.

반드시 저장버튼을 눌러 응답하신 내용을 저장해주세요. 응답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남겨 주신 의견은 꼼꼼히 검토하여 추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문화홍보팀 (604-810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