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본문 시작
광주교통공사-카카오, 민관 협력 업무 협약 체결
보도자료
광주교통공사-카카오, 민관 협력 업무 협약 체결
등록일 2025-08-25 08:44
작성부서 문화홍보팀
조회수 58
광주교통공사-카카오, 민관 협력 업무 협약 체결
교통 약자 위한 정보 제공 체계 구축 위해 손 맞잡아
광주교통공사(사장 조익문)는 최근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통한 인권 증진 및 지하철 이용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활발한 상호 교류를 바탕으로 대중교통 운영과 관련된 기술 협력 활동, 시민 정보 접근성 향상 노력, 대·자·보 정책 홍보 등 다각적인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승강장 연단 정보* 등 주요 시설물 현황을 위치 기반 서비스 ‘카카오맵’에 구현하고, 향후 협의를 통해 임산부와 노약자를 위한 교통약자 배려석 이용 정보도 함께 제공하기로 해 취약 계층의 이동 편의성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 열차와 승강장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 승객들의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정보
두 기관은 앞으로 실시간 데이터에 기반한 위치 정보 서비스를 도시철도 운영 현장 전반으로 확대하고, 공사는 이를 공공데이터 포털*에 제공 함으로써 지역민의 대중교통 접근성과 이용 만족도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국가에서 보유 중인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쉽고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누리집
공사 조익문 사장은 “이번 협약이 광주도시철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교통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문화홍보팀
(604-8102)